유튜브가 다시 일으켜 세운 색조화장품이 성공 신화를 이루다.

고객센터

> 정보

다양한 우대조건으로 안전한 재테크, 고금리 적금.

기사입력 : 2020-06-02 17:15:56 최종수정 : 2020-06-02 17:15:56


 

제로금리 시대가 열린 가운데 저축은행과 카드사들이 최고 연 3%의 고금리 적금 상품을 내놓고 있어 그 배경이 주목된다.

 

관련업계에 따르면 저축은행 적금 상품은 시중은행보다 높은 금리 혜택을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고객들의 상황에 맞는 여러 상품들이 있고, 예금보험공사의 보증으로 1인당 5000만원까지 원리금 보장이 가능해 안전한 재테크 수단이 되는 셈이다.

 

웰컴저축은행의 웰컴(WELCOME) 첫거래우대 정기적금은 웰컴저축은행에서 처음 거래하는 고객을 위한 상품으로 이제 막 재테크에 관심을 두기 시작한 사람이나 사회 초년생이거나 저축은행 상품을 그간 많이 이용하지 않았던 사람에게 적당하다. 3.2%에 당행 입출금통장을 통해 8회 이상 자동이체 납입할 경우 연 1%포인트 우대금리를 제공한다.

 

웰컴저축은행의 또다른 상품인 웰컴(Welcome) 아이사랑 정기적금은 만 10세 이하의 자녀를 둔 부모나 임산부에게 적당하며, 약정 금리 연 3.0%를 제공해 당행 입출금통장을 통해 적금 기간의 2/3회 이상을 자동이체 시 연 1%포인트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.

 

비슷한 성향의 다른 은행적금으로는 유진저축은행의 유진 아이사랑 정기적금이 있으며, 이 상품은 만 7세 이하의 자녀 명의로 가입하여 연 3.0%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.

 

카드사들도 시중 은행 및 저축은행 등 금융사와 제휴를 맺고 5%가 넘는 고금리 적금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.

 

신한카드는 SBI저축은행과 손잡고 연 최고 6.0% 금리를 제공하는 자유적금을 출시했으며, 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 앱을 통해 가입한 후 만기까지 유지할 경우 기본금리 2.1%를 적용 받을 수 있다. 여기에 신한카드 사용 조건을 충족하면 우대금리 3.9%p가 추가로 지급된다. 다만 신한카드SBI저축은행 자유적금의 경우 신한카드 신용카드를 신규로 발급한 고객이나 직전 12개월간 신용카드 이용 실적이 없는 고객만 상품을 가입 할 수 있다.

 

현대카드는 우리은행과 제휴를 맺고 연 최고 5.7%의 금리를 제공하는 우리 Magic 적금 by 현대카드를 선보였다. 기본금리 연 1.7%에 우대금리 최대 연 0.5%, 특별우대금리는 최대 연 3.5%의 혜택이다. 가입기간 1년 동안 월 납입 최대 50만원까지 가능하다.

 

JT친애저축은행의 'JT쩜피플러스 정기적금'은 강아지를 키우는 사람들이 주목해 볼만한 상품으로 해당 상품은 적금 개설 시 영업점 창구에 스마트폰 등을 통해 반려견과 함께 찍은 사진을 제시하면 별도의 까다로운 과정 없이 가입할 수 있다. 반려견과 함께 생활하는 가족에게 12개월 만기 연 3.0%, 24개월 만기 연 3.1% 금리를 제공한다.

 

업계 관계자는 고객은 저금리 시대에 고금리 적금 상품을 이용할 수 있고, 카드사는 신규 회원을 확보하거나 기존 휴면 고객을 깨울 수 있는 '리텐션'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서로에게 이득이라고 말했다.

 

<아시아 데일리 정보/재테크부 기사>

 

Copyright아시아 데일리 - 상업적 무단전재 & 재배포 금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