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튜브가 다시 일으켜 세운 색조화장품이 성공 신화를 이루다.

고객센터

> 정보

여행에서도 소비습관 줄이는 여행고수들

기사입력 : 2019-11-22 16:47:38 최종수정 : 2019-11-22 16:47:38

 

올해 국내 유일의 도심 여행문화축제에서는 여행고수들이 여행의 기술이라는 주제에 맞춰서 가지고 있던 노하우와 꿀팁들을 쏟아냈다.

 

첫 번째로는 전체 여행경비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항공권 싸게 사는 방법이다. 여행 고수들은 항공권 가격비교 정보를 무턱대고 검색하기 전에 충분한 시간을 두고 항공사 한두 곳의 가격 추이를 파악 후에 선택 하는게 좋으며, 항공운임, 유류할증료 등 항공사와 구간마다 가격 책정 기준과 비중이 달라 가격차이가 크게 나기 때문에 다구간 항공권은 구간별로 다른 항공사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하였다.

 

두 번째로는 여행 중 환전 수수료를 아끼는 방법이다. 환전과 여행 후 남은 현지 화폐를 효율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여행에서도 재테크가 꼭 필요하다고 강조했으며, 최대 10~12%에 달하는 환전 수수료를 1% 미만으로 낮추는 방법도 제시해주었다.

 

안전하고 저렴한 방법으로 모바일 환전 앱을 활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면 원하는 액수만큼 환전을 신청하고 QR코드 형태의 가상계좌를 통하여 현지 은행에서 현지 화폐를 인출할 수 있다고 하였다.

 

또 다른 팁으로는 동남아 대부분의 지역 은행들이 위조지폐 유통을 막기 위해 신권만 취급하기 때문에 동남아시아 여행 시 환전할 때 반드시 시권 달러를 챙겨야 하고 한국에서 달러로 환전할 때 신권을 받고 낙서 또는 찢긴 곳이 있는지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.

 

마지막으로는 여행지에서 진짜 맛집 찾는 방법과 기억할 수 있는 인생샷 남기는 방법도 관심을 모았다. 우선 맛집들은 유명 관광지 주변을 벗어나야지 찾을 수 있고, 보인다고 말했다. 현지인이 주로 식사하는 시간에 붐비는 집을 찾으면 성공 확률이 높아지고 시장이나 골목에서 샌드위치와 같은 거리음식을 맛보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.

 

인생샷은 전문 사진작가도 찍는 것이 쉽지 않는 거여서, 사진을 찍을 때 인물 중심으로 찍고 배경은 무료 자신 보정 앱을 이용해 여행을 마친 뒤 현지 느낌을 회상해가면서 톤과 색을 맞추면 인생샷을 탄생시킬 수 있다고 조언을 했다.

 

<아시아 데일리 정보/재테크부 기사>

 

Copyright아시아 데일리 - 상업적 무단전재 & 재배포 금지